본문 바로가기
정보긁기/2. 석사

[논문] 진행 일정 꼭 확인하기 - 공개발표전에... 서론 진입도 못함

by 나도해볼랭 2024. 5. 16.
728x90
반응형
SMALL

어휴. 

나는 일반 대학원 학생들과 달리 

MBA 과정이라서 5학기를 수료해야 하고, 

4학기는 학교 다니면서 수업도 재밌게 듣고, 

동기들과 모임도 꾸준히 하고, 

시험도 과제로 대체되어 나름 편안하게 다닌것 같은데 - 

막판 5학기에 들어와서 엄청난 스트레스와 

압박을 받고 있다 ㅠㅠ 

교수님께서 나를 위해 엄청나게 신경도 많이 써주시고, 

시간도 많이 내주셨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학과 원우들은 벌써 논문 마무리 작업 중이라고 해서... 

굉장히 많은 현타가 왔다...

나는 논문 심사 신청서 내는 날 경우 '제목'이 나왔고....

초록도 수정 수정 하다가

(수정 2번 얘기하는 이유는 진짜 지긋지그해서)  

겨우 "니가 뭐가 부족한지 알게될거야"하고 

마무리했는데... 

세상에... 서론도 진입하지 못했는데 공개발표라니!!!!

정말 미치겠다 ㅠㅠ 

다른 분들은 90% 이상 완성되어서 

링제본까지 맡긴다는데...

나는 .... 나는...ㅠㅠ

설문지도 돌리지 못했고..

이번 주말은 그냥 나 죽었구나 하고 

논문만 디지게 쓸것 같은데... ㅠㅠ 

작성에 작성에 또 작성에 또 또 또 작성을 하다가 

결국 내 머리는 뒤죽박죽 지그재그

난리통이 되겠지???ㅠㅠㅠ

 

하... 진짜 내가 왜 논문을 택했을까. 

더 공부해 보고 싶었던 순간의 욕심이 

나의 5학기를 스트레스 속에서 살게 했다. 

'사례연구'를 선택한 분들은 

지금 작성만 하고 되게 .... 되게... 편하게 다니고 있는데... 

나는 이게 뭐람 ㅠㅠ 

엉엉 울고 싶다 

진짜 나는 바보야!!!!

하.....

 

728x90
반응형
LIST